교육 심리(7) 성격 발달, 사회성

0 입력하다

학생들이 학교 교육에서 유능한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사는 학습자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학습자의 인지발달 뿐만 아니라 성격발달, 또한 사회 및 도덕 발달의 측면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격 개발은 사람을 구별하는 특성입니다., 즉, 개인이 지속적이고 고유한 특성을 획득하는 인간 발달 과정을 다룬다.. 에릭슨은 인간 성격 발달에 관한 가장 포괄적인 이론가로 여겨진다. 에릭슨의 이론을 살펴볼 것이다.. 사회 발달은 개인이 사회적 존재로 적응하는 과정을 다루는 발달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입니다.. 사회성 발달은 애착과 또래 관계를 다룰 것입니다.. 도덕적 발달은 옳고 그름에 대한 개념을 습득하는 인간 발달 과정이며, 이를 통해 자신과 타인의 행동을 평가합니다.. Piaget의 대표적인 도덕발달이론 피아제그리고 콜버그 콜버그의 이론을 살펴보자.

하나. 에릭슨 에릭슨성격 발달 이론

에릭슨 에릭슨(1902–1994) 이 이론은 인간 성격 발달의 가장 포괄적인 이론으로 간주됩니다.. 그의 이론은 아동의 사회문화적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인간 발달을 개인의 내적 필요와 외적 사회적 기대 또는 요구 사이의 상호 작용의 산물로 보았다.. 특히 에릭슨 에릭슨자기개발에 관심이 많았다., 그는 자아가 인간의 행동과 기능의 기초를 형성하고 현실을 다루는 자율적 체계로서 개인의 일생 동안 진화한다고 주장했다..

하나) 메인 컨셉

에릭슨 에릭슨어린 시절과 사회 어린 시절과 사회”책에 이름을 8일단계를 소개, 이 심리학·사회적 단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줍니다.. 에릭슨 에릭슨성격 발달 이론은 발생학의 점성술 원리에 기초합니다.(후생유전학적 원리)기반으로. 점도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모든 발달 유기체는 생물학적으로 타고난 청사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시간과 시간에 특정 신체 기관을 생성합니다., 완전한 기능을 갖춘 장치에 통합됩니다..’이다. 그에 따르면 심리적 발달은 태아의 신체 발달과 유사하다.. 다시 말해서, 태아의 각 기관이 유전적 요인에 의해 일련의 상호연결된 단계를 거쳐 발달하듯이 개인의 인격은 내적 법칙에 따라 일련의 상호연결된 단계를 통해 자아가 특정한 순서와 순서로 점진적으로 발달함에 따라 형성된다..

정신적으로도·사회의 모든 수준에서 특히 빈번하고 지배적인 발달 과제로서의 위기(위기)발생하다. 위기란 개인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회·문화적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자아가 경험하는 긴장이나 갈등을 말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배고플 때 먹고 싶은 욕구가 있습니다., 환경은 어린이의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거나 좌절시킵니다.. 욕구 충족이라는 긍정적인 경험과 좌절이라는 부정적인 경험 사이의 갈등 과정에서 아동은 위기, 일종의 긴장 또는 갈등을 경험하게 된다..

에릭슨 에릭슨점차적으로 발생하는 정신적 위기를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나타냅니다.. 그리고 각 단계에서 위기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긍정적인 특성과 부정적인 특성의 비율이 강조되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개인은 긍정적인 특성과 부정적인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긍정적인 면이 부정적인 면보다 클 때 가장 바람직한 성격 발달이 일어난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현 단계에서 심리적 위기를 어떻게 해결하느냐는 이전 단계의 위기가 얼마나 해소되었느냐에 따라 많이 좌우된다.. 아이라면 하나신뢰 작업을 성공적으로 해결하지 못한 경우,, 초등학생의 과제인 근면함을 키우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에릭슨 에릭슨삶의 초기 단계에서 위기 극복에 문제가 있어도 나중 단계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낙관한다.. 모든 단계의 심리학·개인의 고유한 성격은 사회적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