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Branding

브랜드 마케터로 일하기


(비어 있는)

http://www.blankcorp.kr/

“소비자도 모르는 시장의 숨은 니즈를 읽어라”

블랭크브랜드는 다양한 브랜드를 탄생시킨 미디어 커머스 그룹입니다.

사람과 시장의 요구에 부응합니다.

시장 변화와 트렌드를 라이프스타일에 접목하는 노하우와 능력을 강조해왔다.

브랜드와 마케터는 시장의 변화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읽어야 합니다.

마케팅이 아닌 심리학, 심지어 인문학의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예: (29cm) 글을 쓰는 마케터가 소설을 읽다/(마켓컬리) 20명 이상의 작가가 일한다.

그래서 상세페이지가 달라요

Blank는 “사람들이 목마른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지 연구한 후 필요한 제품을 기획하거나 시장에서 찾아낸다”고 말합니다.

이 세대를 지배하는 가장 큰 감정은 ‘두려움’과 ‘두려움’이다.

소소한 행운, 일과 삶의 균형, 가심비 같은 유행어는 우연히 생겨난 것이 아니다.

-> 유행어의 출처를 아는 사람은 소비자의 요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회견

우정의 힘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거나 세련된 제품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궁극적으로 광고의 관점이 아닌 소비자와 어떻게 ‘소통’할지 고민하는 것이 차별화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광고는 즉각적인 판매를 창출하지만 브랜드 이미지는 희생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브랜드 이미지만 강조하면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

궁극적으로 채널은 다양한 콘텐츠로 다루어져야 합니다.

긴 호흡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 따라서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콘텐츠 마케팅을 잘 처리해야 합니다.

오늘날 MZ세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나 아이덴티티가 분명한 제품을 선호한다.

요즘은 브랜드가 얼마나 매력적으로 보이느냐가 브랜딩의 기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 브랜드가 내 가치관과 얼마나 잘 맞아떨어지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과 얼마나 잘 맞아떨어지는가이다.

이제 브랜드(가치 소비)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이제 제품의 성능과 기능은 기본이 되었습니다.

다음 질문은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입니다.

저렴할 수도 있고, 고급 거래소일 수도 있고, 팬덤이 있는 브랜드일 수도 있습니다.

블랭크는 기본적으로 팬덤이 가질 수 있는 브랜드를 위해 노력합니다.

팬덤이 있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IP(지식재산권) 기업과 브랜드 기업을 결합한 IP 트레이딩을 시작했다.

(모든 새들)

세상에서 가장 편한 신발, 올버즈(allbirds.co.kr)

Allbirds 브랜드는 양모와 유칼립투스 나무로 신발을 만들어 CO2 배출을 최소화합니다.

가볍고 트렌디한 디자인.

요즘 세대가 가치 있는 소비에 열광하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현 세대의 소비자 경험 ‘값’포함해야 한다

(우리꺼 아님)

노투어(thenotours.com)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비건 브랜드.

소수의 취향으로 여겨졌던 비거니즘(완전 채식주의)이 음식과 의복 등 우리 삶 전반에 확산되고 있으며, 동물 착취에 반대하는 ‘비거니즘’ 개념도 확산되고 있다.

예를 들어 선인장으로 가죽 가방을 만들고, 브랜드 자산그리고 성공적인 브랜딩.

동물 가죽 대신 이 브랜드가 선택한 원료는 “선인장”입니다.

토양에 비와 미네랄이 있는 멕시코에서 자란 선인장.

선인장 잎을 수확하여 3일 동안 햇볕에 말린 후 가루로 만들고 다른 재료와 혼합하여 펄프화 과정을 거칩니다.

(논픽션)

논픽션 도서 공식 온라인 상점(nonfiction.com)

‘향’이라는 트렌드를 만들어냈다고 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들은 “향수 트렌드가 있고 우리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입니다”라고 소통합니다.

직접 향을 맡아야 하지만 모두 온라인 구매를 위한 좋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논픽션 손소독제(텐버렌즈)는 SNS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품절이어도 재입고 알림을 활용해 사람들이 기다리고 구매하고 있다.

문제가 있으면 많이 생산해서 되팔아 돈을 벌어야 했는데 그러지 않았다.

욕심보다는 브랜드 자산을 보존하고 싶습니다.

“이 제품은 ‘탁월한 신뢰’가 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소비할 가치, 기다릴 가치를 제공하려는 것입니다.

단기 판매를 포기하는 회사가 몇이나 될까요?”

(금요일)

금요일 | 재활용 트럭 방수포로 만든 독특한 아이템

‘친환경 제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버려진 트럭의 타포린으로 가방을 만드세요.

‘친환경, 재활용’에서 핫케익처럼 팔렸습니다.


정황

(개인 위생)

그루밍 트라이브(Grooming Tribe)는 ‘몸을 꾸미다’라는 뜻의 ‘그롬(grom)’에서 유래한 것으로, 패션과 뷰티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의 모임이다.

(NPS)

Net Promoter Score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 지표. 보다 친숙한 5점 또는 7점 척도가 아닌 11점 척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이터를 해석하고 사용하는 방법도 약간 다릅니다.

이제는 글로벌 기업이 고객 충성도를 평가하는 가장 표준화된 지표입니다.

(IP 거래)

IP에 커머스를 더한 비즈니스 모델

(D2C)

Direct to Customer의 약자.

기업이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비즈니스. 기존 오프라인, 온라인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를 직접 만나 판매하는 기업. ex) 온라인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