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리콜센터) 2023년 4월 2주 차 리콜 및 무상수리 안내

안녕하세요. 오토 트렌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리콜과 무상수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동차 리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Honda Odyssey입니다.

차종 3종 정도를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안전벨트의 버클 체결부의 폭이 잠금해제 버튼 조작시 부품간 간섭이 발생하도록 제작 설치되기 때문이다.

리콜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으며, 아래 차량 및 생산일자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정정기간은 최근 10일부터 입니다.

다음 차량은 Nissan Leaf입니다.

리콜 이유는 특정 조건(매우 추운 온도(23°F/5°C 미만)에서 장시간 주차 시)에서 사용 설명서의 지침을 따랐을 때 이러한 차량이 FMVSS이기 때문입니다.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 103. 전면 유리 서리 제거. 및 서리 제거 시스템(앞유리 서리 제거 및 서리 제거) S4.3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을 가능성으로 인해 리콜됩니다.

리콜은 10개로 제한되며, 수정 기간은 최근 10일부터입니다.


다음 차량은 현대 포터2다.

리콜 이유는 변속 케이블 브라켓의 작동 불량으로 브라켓이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이탈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라켓이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이탈되어 변속레버 조작 시 잘못된 변속으로 인해 차량이 의도치 않게 움직이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성이 있어 회수하며, 생산일자는 2023년 3월 7일부터 2023년 3월 8일까지 생산된 7대에 한해 회수하며, 정정기간은 최근 10일부터다.


다음 차량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입니다.

리콜 이유는 이 차량에 탑재된 엔진에 연료 공급 과정에서 발생하는 증발가스를 대기 중으로 바로 배출하지 않고 연소 과정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이 시스템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인 PCB 보드(집적 회로 기판)와 증발 가스 배출 캐니스터 퍼지 펌프의 펌프 베어링에 문제가 있어 엔진 경고등이 켜지고 규정된 배기 가스 수준을 초과했습니다.

생산일자는 2019년 10월 31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 생산된 20,591대에 대해서만 회수되며, 정정 기간은 12일부터입니다.


다음 차량은 르노코리아자동차 SM3 ZE입니다.

리콜 사유는 고전압 배터리 내부 셀에서 발생한 미세한 단락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경우 충전 중 및 충전 후 극히 드물게 화재의 가능성이 있어 회수합니다.

어제(14일)부터 하고 있습니다.

차기 차량은 포르쉐 파나메라 등 2개 차종으로 리콜된다고 한다.

그 이유는 계기판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브레이크 진공펌프가 오작동하는 경우 성능 및 기준에 관한 규칙 제13조 제5항에 규정된 식별코드(자동 브레이크 고장 표시기)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이 경우 운전자가 브레이크 시스템 고장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어 리콜한다.

아래 차량 및 생산일자를 확인하시고, 정정기간은 어제(14일)부터 입니다.

다음 차량은 Ford Next Generation Ranger입니다.

리콜 이유는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이 오작동하는 경우와 후방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시각·가청 경고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각적 청각적 경고를 표시하지 않아 차선 변경 시 충돌 가능성이 있어 리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 이유는 2022년 10월 17일부터 2023년 2월 2일까지 생산된 137대만 리콜되고, 시정 기간은 어제(14일)부터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무상 수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메르세데스 S 400 D 4MATIC 등 3개 차종을 무상으로 수리해준다고 한다.

그 이유는 뒷좌석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뒷좌석 도어를 닫은 후에도 뒷좌석 벨트 피더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50 4MATIC, S 500 4MATIC 및 각 대상 차량의 생산일자가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증 기간은 최근 5일입니다.


다음 차량은 볼보 XC60입니다.

무상 수리 사유는 전면 카메라 소프트웨어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면 카메라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도하면 업데이트가 취소됨과 동시에 전면 카메라를 이용한 차량의 편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산일자는 2022년 4월 19일 생산된 1대에 한해 무상수리이며, 수리기간은 12일부터입니다.


다음 차량은 Maserati Grecale입니다.

무상수리 사유는 BCM 절전모드 기능 개선을 위한 무상수리이며, 생산일자는 2022년 11월 5일부터 2023년 3월 15일까지 생산된 260대 한정이며, 기간은 최근 10일부터입니다.

있습니다.

또한 동일 모델의 다른 무상수리 케이스는 전자식 스티어링 휠 컬럼 제어 기능 확인 후 오류 발생 시 교환해 드리며, 생산일자는 2022년 11월 5일부터 2023년 2월 14일까지 생산된 7대에 한합니다.

지난 10일부터 하고 있다.


다음 차량은 마세라티 MC20입니다.

무상수리 이유는 문열림 버튼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무상수리(매우 드물게 문열림 버튼을 누를 때 버튼이 끼이거나 떨어질 수 있음)이며, 제조일은 2021년 12월 22일입니다.

무상수리는 2023년 2월 24일부터 2023년 2월 24일까지 생산된 28대에 한해 제공되며, 수리기간은 지난 10일부터다.


다음 차량은 BMW 220i 등 10개 차종을 무상으로 수리해준다고 한다.

그 이유는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밀봉 불량 가능성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로 인한 차량 사고 시 인플레이터(가스 발생기)에 고압이 발생하여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에어백의 과도한 폭발력으로 운전자 및/또는 동승자. 가능하며, 해당 모델은 BMW 220i, BMW 320d, BMW 320d xDrive Gran Turismo, BMW 320I, BMW 325D, BMW 435i, BMW 520I, BMW 528i, BMW 640d xDrive Gran Coupe, BMW X5 xDrive30d이며, 생산일자는 차량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보증 기간은 지난 10일부터입니다.


다음 차량은 기아 셀토스입니다.

무상수리 사유는 설계도 변경시 설계도면변경 누락으로 퓨즈박스 커버 라벨에 표기되지 않은 퓨즈(5개)의 정확한 유지보수가 불가능하여 차량 운행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어 퓨즈 박스 커버 라벨의 실제 생산. 무상수리 및 생산일자는 2022년 7월 19일부터 2023년 2월 25일까지 생산된 28244대이며, 수리기간은 2023년 4월 17일부터 2024년 10월 16일까지입니다.


다음 차량은 폴스타 2다.

리콜 이유는 전면 카메라 모듈에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기 때문일 수 있다.

이 경우 향후 전면 카메라 모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가 취소될 가능성이 있음과 동시에 전면 카메라 모듈을 사용하는 차량의 편의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수리를 진행합니다.

그것은 무료입니다.

생산일자는 2022년 6월 16일에 생산된 1대로 한정되며, 수리기간은 4월 17일부터라고 합니다.

이 경우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손실될 수 있으며 새로운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다운로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생산일은 2021년입니다.

4월 17일부터 수리기간이 시작됩니다.


다음 차량은 Cadillac CT5입니다.

무상수리 이유는 앞서 공지한 바와 같이 반도체 부족으로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불능, 무상 수리는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미사용으로 무상 수리이며, 생산일은 1월부터 입니다.

2022년 4월 6일부터 2022년 2월까지. 23일까지 생산된 26대만 무상수리하며, 수리기간은 2023년 4월 12일부터 2026년 4월 11일까지이다.


마지막으로 제네시스 GV60입니다.

총 3가지 경우가 있는데 첫 번째는 VCU 브레이크 판단 논리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정 조건에서 차량 도어가 열리면 주차 브레이크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무상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일은 2021년 10월 5일부터 3월 16일까지 생산된 7351대만, 2023년은 무상수리, 수리기간은 13일부터다.

두 번째는 EPB 자동 체결 상품성 적용 필요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일은 2021년 10월 5일부터 2022년 4월 20일까지 생산된 2904대에 한해 무상이며, 수리기간은 13일부터다.

셋째, 바닥충돌 사고 후 후륜 MCU 통신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i-Pedal 모드 정지 제어 중 오작동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무상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일자는 10월 5일부터 생산된다.

, 2021년부터 2022년 11월 11일까지 1266대만 무상수리하며, 수리기간은 13일부터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자동차리콜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바탕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위 차종 오너들은 주말에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 차량번호를 입력해 해당 차량번호를 확인한 뒤 다음주 공식 서비스센터에 전화로 전화로 리콜 및 무상수리 날짜를 예약하고, 리콜 및 무상수리를 받습니다.

나는 희망.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