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업 대표 성과지표정리

일반적인 회사 수치


일반적으로 회사의 성과를 평가하는 몇 가지 지표가 있습니다.

일부 대표적인 성과 지표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1. 수익: 수익이란 회사가 판매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벌어들인 총 수익을 말합니다.

    매출 증가는 회사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2. 영업 이익: 영업 이익은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데 지출하는 비용을 고려한 후 벌어들인 금액입니다.

    회사가 실제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익을 창출하는지 나타냅니다.

  3. 순이익: 순이익은 회사의 총 매출에서 총 비용을 뺀 값입니다.

    기업의 실제 매출액을 나타내며 영업이익보다 넓은 범위를 포괄합니다.

  4. 주당 순이익: 주당 순이익은 회사의 수익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눈 값입니다.

    회사의 주주에게 얼마나 많은 이익을 분배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5. 시장 점유율: 시장 점유율은 해당 시장에서 회사 제품 또는 서비스의 비율입니다.

    그것은 회사가 시장에서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6. 고객만족 : 고객만족이란 고객이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한 후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는지를 말합니다.

    이는 회사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과 이를 제공하는 방식을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7. 직원 만족도: 직원 만족도는 회사 경영진에 대한 직원의 만족도를 나타냅니다.

    이는 회사의 내부 조직문화, 관리방식, 보상체계 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