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성공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쟁력은 어떤가요?

카페 업계에서는 어떤 매장이 늘어나고 있나요?

최근 카페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이슈는 디저트다.

디저트 시장의 존재감은 디저트 전문점 매출만 봐도 알 수 있다.

KB국민카드 조사에 따르면 디저트 매장 매출은 2019년과 2020년 각각 47% 증가했다.

2021년 8%, 2021년 28%에 달하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관건은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이다.

소비자.

시장이 커지면서 매력적인 인테리어와 맛있는 메뉴가 있는 카페를 방문하고 SNS에 인증샷과 리뷰를 올리는 최근 요식업의 주요 소비자인 10~20대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일종의 문화. 특히, 가격이 비싸더라도 고품질의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창업을 할 때에는 이들 소비자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창업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먼저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알면 힘이 되는 카페 창업 공식』이라는 책이다.

카페 창업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이 경험한 것을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는 것도 좋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성공적인 카페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에는 카페 창업에 관한 일반적인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특히 사고방식, 자금, 상업분석,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까지 모든 것을 다룬다.

이 책을 읽으면 요즘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의 기본 틀을 익힐 수 있어 실패 확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 성공한 브랜드를 분석하여 어떤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자. 요즘 정보 공개 명세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핫한 프랜차이즈

지난 22년/23년간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의 연평균 매출을 살펴보자. 메가커피는 3억4000만원 정도, 컴포즈는 2억5000만원 정도, 톰앤탐스는 2억7000만원 정도, 백다방은 3억원 정도, 디저트는 3억원 정도다.

39개는 약 3억6천만원을 기록했다.

많은 인기 프랜차이즈 중에서 디저트 39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강점을 분석해보자. 디저트39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우선 매장마다 차별화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여러 카페 매장을 방문해 보면 매장의 형태나 사양, 인테리어 등이 모두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디저트39는 매장의 위치와 특성을 활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로 인해 새로운 공간을 방문하고 사진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고, 카페 투어와 순례를 떠나는 고객들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39디저트39점주를 위한 AI 도우미도 최첨단 운영 시스템이다.

최신디저트39는 ’39AI 헬퍼’ 애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해, 주문을 받자마자 디스플레이를 통해 레시피부터 조리과정까지 모든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누구나 쉽게 출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의 레시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장 운영이 쉽고 편리해진다.

이는 소수의 인원이라도 매장 관리에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인건비도 절감됩니다.

또한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메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트렌디한 메뉴를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로칼로리 음료, 무설탕 디저트 등 다른 카페에서는 보기 힘든 메뉴들이 있어 늘 새로운 것을 찾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덕분에 우리는 높은 고객당 가격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는 고객 1인당 평균 지불금액을 의미합니다.

저가형 커피전문점의 경우 2000원짜리 음료 10잔을 팔면 총 매출액은 2만원이 된다.

하지만 음료와 디저트를 모두 메인 요리로 구성한다면 두 가지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의 비율이 크다.

음료가 4,000원, 디저트가 6,000원이라고 가정하면 10세트를 팔면 총 매출은 10만원이 된다.

같은 손님이 방문하더라도. 판매량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높은 고객당 단가도 디저트39의 경쟁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뛰어난 운영 편의성 베이커리나 디저트를 판매하는 핫한 프랜차이즈를 많은 예비 창업가들에게 추천한다면,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빵이 어렵고 기술도 없기 때문이죠. 많이있다.

디저트39는 전문 제빵사가 직접 제작한 디저트를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완제품 형태로 각 매장에 배송해 드리기 때문에 매장에서 오븐에 간편하게 구워 드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베이킹과 관련된 전문인력을 채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초보자는 물론 퇴직자, 주부에게도 적합합니다.

소수 인원으로 창업을 하고자 한다면 운영의 편의성을 꼼꼼히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요즘 인기가 많은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나는 그들을 더 일찍 추천했다.

제가 드린 책 꼭 읽어보시고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http://aladin.kr/p/zLHcl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